UFC 231 할로웨이 오르테가 인터넷 생중계

드디어 현 페더급 최강을 가리는 경기가 열립니다.

조제 알도를 두 번이나 압도적으로 잡아내고 자신의 시대를 선언한 맥스 할로웨이

스완슨에 이어 에드가마저 잡아내며 최강자의 자질을 드러낸 브라이언 오르테가

할로웨이와 오르테가는 9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스코티아뱅크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231에서 페더급 타이틀을 놓고 격돌합니다.

두 선수의 맞대결은 격투기 팬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UFC 231 할로웨이 오르테가 중계 일정 시간

UFC 231 경기는 12월 9일 오전 8시 15분부터 스포티비나우, 스포티비온에서 실시간 중계됩니다. 

메인카드 경기는 낮 12시부터 시작됩니다.

스포티비 온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에서는 아쉽게도 유료로 중계하고 있지만, 구글 등에서 찾을 수있는 인터넷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라이브스포츠TV 중계, 해외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등을 이용하면 무료로 경기를 시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UFC 231 대진표

UFC 231 메인 카드
페더급 타이틀전 - 맥스 할로웨이 vs 브라이언 오르테가
여성 플라이급 타이틀전 - 발렌티나 셰브첸코 vs 요안나 옌드레이칙
웰터급 - 알렉스 올리베이라 vs 거너 넬슨
페더급 - 하킴 다우두 vs 카일 보크니악
라이트헤비급 - 지미 마누와 vs 티아고 산토스

언더 카드
여성 스트로급 - 클라우디아 가델라 vs 니나 안사로프
여성 플라이급 - 캐틀린 추카기언 vs 제시카 아이
미들급 - 엘리아스 테오도로 vs 에릭 앤더스
라이트급 - 올리비에 오뱅-메르시에 vs 길버트 번즈
라이트헤비급 - 데빈 클락 vs 알렉산더 라키치
밴텀급 - 브래드 칸토나 vs 매튜 로페스
웰터급 - 채드 라프리스 vs 디에고 리마
라이트급 - 디에고 페레이라 vs 카일 넬슨



할로웨이 vs 오르테가

챔피언 할로웨이는 현 UFC 페더급에서 가장 강력한 타격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맥스 할로웨이는 무패의 파이터는 아닙니다.

UFC 데뷔전에서 더스틴 포이리에에게 패배하며 신고식을 치렀고, 이후 3연승을 기록하며 기세를 올렸지만 다시 코너 맥그리거에게 패하는 등 2연패를 당합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 할로웨이 시즌2가 시작됩니다.
2014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12연승의 엄청난 대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12연승은 페더급 역사상 최다 연승에 해당하는 기록입니다.

놀라운 것은 컵 스완슨, 찰스 올리베이라, 제레미 스티븐스, 리카르도 라마스, 앤소니 페티스, 그리고  조제 알도와의 2연전 등 UFC 페더급을 대표하는 선수들을 상대로 세운 기록이라는 점입니다.

맥그리거에게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고는 하나 여전히 강력했던 조제 알도를 잡아내며 페더급 통합 챔피언이 된 할로웨이는 이후 열린 2차전에서도 다시 한번 조제 알도를 TKO로 잡아내며 자신이 최강자임을 증명했습니다.

극강의 체급 챔피언인 할로웨이지만 오르테가는 만만한 상대가 아닙니다.

도전자 오르테가는 현 페더급 랭킹 1위의 강자로 한 번도 진적이 없는 무패의 파이터입니다.

UFC Fight Night 123에서 꾸준한 페더급 강자인 컵 스완슨을 길로틴초크로 잡아내며 컨텐더 라인으로 진입한 오르테가는 페더급 최강자 중 한면인 프랭키 에드가마저 KO로 꺽고 타이틀전 기회를 잡았습니다.

페더급 최강의 주짓수 실력을 가진 오르테가는 프랭키 에드가전을 통해 한방 파워도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해외 격투기팬들도 이 경기를 쉽사리 예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배당률에서 도전자인 오르테가가 근소한 차이로 탑독입니다.

조금 의외의 결과로 생각될 수 있지만 이는 최근 할로웨이의 건강 이상설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할로웨이는 지난 3월 UFC 222 프랭키 에드가와 경기를 준비하던 중 다리 부상을 당해 못했습니다. 

이어 4월에는 토니 퍼거슨 대신 UFC 223에 출전하려 했지만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해 뉴욕 주 체육위원회가 발행하는 경기 출전 라이선스를 얻지 못했습니다.

7월에는 UFC 226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타이틀전이 잡혀있었지만 경기 일주일 앞두고 뇌진탕 증세를 보여 출전이 취소된 바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니 관계자들과 격투기 팬들은 할로웨이가 제 컨디션으로 경기에 나설 수 있을지 의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할로웨이는 "내가 체중계에 올라 계체를 통과하지 못하는 걸 본 적 있나? 질문에 대한 답이 바로 그것"이라며 주위의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그리고 8일 보란 듯이 144.5파운드를 찍고 계체량을 통과했습니다.

UFC 231 계체량 맞대면 영상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할로웨이 오르테가 두 선수 모두 컨디션이 좋아보입니다.

경기 승패와는 별개로 할로웨이가 이전 경기력을 다시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그럼 현 페더급 최강을 결정짓는 UFC 231 메인이벤트 할로웨이 vs 오르테가 경기를 즐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