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세후도 vs TJ 딜라쇼 중계 UFC Fight Night 143 - Brooklyn

UFN 143 대회에서 경량급 최강의 선수 두 명이 격돌합니다.

올림픽 금매달 출신 극강 레슬러 헨리 세후도

최고의 테크니션 TJ 딜라쇼

1월 20일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UFC 파이트 나이트 143 메인 이벤트 헨리 세후도와 TJ 딜라쇼의 플라이급 타이틀전 경기가 열립니다.

원래 플라이급 전 챔피언 드미트리우스 존슨과 TJ 딜라쇼의 대결이 성사될 가능성이 높았는데 세후도가 존슨을 꺽고 새로운 플라이급 챔피언이 되면서 이 경기가 만들어졌습니다.



올림픽 금메달 출신 최강 레슬러 헨리 세후도

헨리 세후도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레슬링 자유형에서 금매달을 목에 걸었던 격이 다른 특급 레슬러입니다.

레슬링 커리어는 그냥 끝판 대장입니다.

다른 종목 선수들이 좋합격투기에 전향하고는 고전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세후도는 레슬러 출신 답게 종합격투기 무대에서도 10연승을 거두며 승승장구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016년 UFC 197에서 플라이급 최강의 챔피언 드미트리우스 존슨에게 도전합니다.

이게 존슨과 세후도의 1차전입니다.

이 경기에서 세후도는 존슨의 벽을 실감하며 무너지고 맙니다.

1라운드 초반에는 극강 레슬러답게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키며 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곧 존슨 엘보와 니킥에 균형을 잃고 쓰러지게 되고 이어 파운딩을 얻어맞으며 TKO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다소 단조로운 타격이지만 너무 강한 레슬링이 있었기에 연승가도를 달릴 수 있었던 세후도에게 드미트리우스 존슨은 너무 강한 상대였습니다.

그리고 조셉 비나비데즈와 경기에서 한 번 더 패배하지만 이후 윌슨 헤이즈와 서지오 페티스를 잡고 다시 드미트리우스 존슨에게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합니다.

다신 만난 존슨은 이미 역대 최다 타이틀방어(11차) 기록을 세운 전무후무한 파이터가 되어있었습니다.

지난 1차전이 워낙 일방적이었기 때무에 2차전도 존슨이 무난히 잡고 12차 방어기록을 세울 것이라는 예상이 대부분이었지만 세후도는 지난 경기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존슨을 판정으로 꺽고 플라이급 챔피언에 등극합니다.

그리고 UFN143에서 자신의 플라이급 첫 방어전을 치르려 합니다.

상대는 그를 상대하기 위해 윗 체급에서 내려온 밴텀급 챔피언 TJ딜라쇼입니다.



경량급 최고의 테크니션 TJ 딜라쇼

최근까지 최강이 챔피언 드미트리우스 존슨이 지키고 있던 플라이급과 달리 밴텀급은 좀더 치열한 벨트 쟁탈전이 벌어지는 곳입니다.

딜라쇼는 2014년 당시 극강의 챔피언이던 헤난 바라오를 5라운드 KO로 꺽고 밴텀급 챔피언에 오릅니다.

이 대결은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UFC 역대급 업셋 경기로 TJ 딜라쇼의 이름을 격투기팬들에게 확실히 각인시켰습니다.

하지만 딜라쇼의 타이틀 방어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2016년 전 챔피언 도미닉 크루즈와의 3차 방어전에서 1-2 판정으로 패하며 밴텀급 챔피언에서 물러나게 됩니다.

이경기는 사실 딜라쇼가 이겼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의 접전이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챔피언의 손을 들어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래서 약간 논란이 있기도 했습니다.

딜라쇼가 다시 타이틀을 따기 위해 다른 선수들과 싸울 동안 코디 가브란트가 크루즈를 꺽고 새로운 밴텀급 챔피언에 등극합니다.

이때 가브란트는 엄청난 경기력과 도발, 쇼맨십으로 자신의 존재를 격투팬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킵니다.

그사이 딜라쇼는 하파엘 아순사오와 존 리네커를 연파하며 다시 타이틀 도전권을 획득하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2017년 가브란트와 딜라쇼의 밴텀급 타이틀전이 열리게 됩니다.

두 선수는 앙숙답게 치열한 공방을 주고 받으며 경기를 이어나갔지만 결국 2라운드에 딜라쇼가 KO승을 거두고 밸트를 되찾게 됩니다.

딜라쇼는 이후 5개월후 가브란트와 다시 열린 재대결에서도 1라운드 KO로 승리를 거두며 자신이 밴텀급 최강자임을 증명했습니다.

이제 TJ 딜라쇼는 헨리 세후도와의 플라이급 타이틀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평범한 매치업이 아닙니다.

두 선수 모두 챔피언입니다.

드미트리우스 존슨의 시대를 종식시킨 세후도와 수라장을 지나 다시 챔피언이된 딜라쇼의 대결입니다.

헨리 세후도와 TJ딜라쇼의 UFN 143 메인 이벤트 플라이급 타이틀전은 스포티비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UFN 143 중계 일정 시간

UFN 143 대회 메인카드 경기는 1월 20일 일요일 낮 12시부터 스포티비 나우, 스포티비 온에서 실시간 생중계됩니다. 

스포티비 온

스포티비 나우

또한 구글 등에서 찾을 수있는 인터넷 UFC 생중계 사이트, 라이브 UFC 중계, 해외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등을 이용하면 무료로 경기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UFC 파이트 나이트 143 대진표

UFN 143 대회 대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후도 vs 딜라쇼 - 플라이급 타이틀전

Hardy vs Crowder
길레스피 vs 메데로스
베나비데스 vs 오티즈
밴잰트 vs 오스토피치
테세이라 vs 로버슨
헤르난데스 vs 세로니
캘더우드 vs Lipski
메니필드 vs Castro
샌드하겐 vs Bautista
버뮤데즈 vs 에드워즈
무하마드 vs Neal
Stewart vs 렌카운트

역대급 UFN 대회 답게 세후도 딜라쇼 타이틀전 외에도 흥미진진한 매치업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글로버 테세이라 vs 로버슨 칼

라이트헤비급 컨텐더 테세이라가 로버슨 칼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점점 하락세를 타고있는 테세이라가 이번 시합마저 진다면 아마도 컨텐더급에서 영영 멀어질것 같습니다.


도널드 세로니 vs 알렉산더 에르난데스

체급을 올려 웰터급에서 활약하던 세로니가 약 3년 만에 라이트급으로 돌아왔습니다.

복귀전 상대는 알렉산더 에르난데스입니다.

에르난데스는 2018년 올해의 신인 2위에 오를 정도로 주목받는 신예입니다.

다시 돌아온 라이트급에서 젊은 신성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만들어갈지 궁금하네요.


UFC 경량급 최강자가 결정되는 UFN 143 대회는 1월 20일 낮 12시부터 시작합니다.

딜라쇼가 이기면 두 체급 챔피언이 되고 세후도 역시 질 수 없는 첫 방어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