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토트넘 vs 리버풀 축구 중계

9월 15일 토요일 저녁 8시 20분 영국 런던의 윔블리스타디움에서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리버풀이 격돌합니다. 

중계 정보
토트넘과 리버풀의 경기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2에서, 인터넷 온라인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방송됩니다.

그리고 네이버스포츠와 다음스포츠에서도 중계될 예정입니다.

리그 순위를 보면 토트넘은 5위 리버풀은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초반 순위 싸움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중요한 한판입니다.


손흥민 선발 출전 여부
아시안게임과 A매치로 한 달 가까이 자리를 비운 소속팀인 토트넘으로 복귀한 손흥민손흥민의 출격 여부에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손흥민은 리버풀을 상대로 리그 1호골을 넣은 바 있으며, 당시 토트넘은 4대1 대승을 기록했습니다.

손흥민은 2018 아시안게임과 A매치 2연전을 모두 소화하고 13일 현지 도착후 곧바로 팀 스케줄에 합류했습니다.  

혹사 논란이 있을 정도의 일정을 소화한 손흥민의 선발 가능성은 사실 희박해 보입니다.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 등은 손흥민을 벤치 멤버로 분류했습니다.

축구 통계 업체 '후스코어드닷컴' 역시 같은 의견입니다.
리버풀전을 앞두고 예상 선발 라인업은 3-5-2 전형에서 해리 케인-모우라를 최전방, 무사 뎀벨레-에릭 다이어-크리스티안 에릭센을 중원, 벤 데이비스-키어런 트리피어를 좌우 윙백에 배치했습니다.


토트넘 선발 라인업 발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이 리버풀전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토트넘은 케인, 모우라, 윙크스, 뎀벨레, 다이어, 로즈,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트리피어, 포름의 라인업으로 출전합니다.

손흥민은 최근 강행군으로 일단 벤치에서 대기합니다.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 무패를 이어가며 지난 시즌 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4경기를 치르면서 단 1점만 실점했으며, 이 실점도 골키퍼인 알리송이 실수로 허용한 점수입니다.

반 다이크와 조 고메즈의 센터백 라인이 안정적이며, 특히 반 다이크는 '리버풀 8월의 선수'로 뽑힌바 있습니다. 여기에 마네, 피르미누, 살라로 이어지는 공격 라인도 위협적입니다.

토트넘 vs 리버풀전은 양 팀 모두 물러서지 않는 치열한 싸움이 될 듯 한데요. 가장 최상의 시나리오는 손흥민이 후반 교체 투입되 골을 넣어 팀을 승리로 이끄는 것이 아닐까요?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