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맨시티 리버풀 중계 일정 시간

EPL 21라운드 최고 빅매치 맨체스터 시티 vs 리버풀

프리미어리그 우승후보 두 팀이 격돌합니다.

한국시간 1월 4일 오전 5시,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티다움에서 2018-19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에서 맨시티와 리버풀의 경기가 열립니다.

양 팀 모두 리그 최상위 팀들이고 강력한 우승후보이기 때문에 경기 시작전부터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긴장감이 넘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vs 리버풀 인터넷 중계

2018~2019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스포티비 온,  스포티비 나우에서 실시간 중계합니다.

스포티비 온

스포티비 나우

또한 구글 등에서 검색할 수 있는 해외 축구 중계 사이트, 인터넷 스포츠 생중계, 라이브TV 중계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리버풀과 맨시티

올 시즌 리그 20경기 무패 행진을 펼치며 승점 54점 17승 3무 무패로 1위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과 승점 47점 15승 2무 3패로 3위를 달리고 있는 맨시티의 경기는 결과에 따라 향후 우승 경쟁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맨시티의 경우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 레스터시티와의 2연전에서 충격의 2연패를 기록하며 팀 분위기가 침체된 상황입니다. 

어느새 리버풀과의 승점 차는 7점까지 벌어졌습니다.

맨시티 입장에서는 홈에서 치러지며 이번 경기를 반드시 이겨야 우승 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리버풀을 상대로 패배한다면 사실상 리그 우승 경쟁이 끝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는 "리버풀에 덜미를 잡히면던 이번 시즌 리그 타이틀 경쟁은 사실상 끝이다. 그들은 승점을 많이 잃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사실상 우리 자신에게 도전하는 경기다"라며 각오를 다졌습니다.

이번에 맞대결을 승리하지 못하면 이번 시즌 극강의 모습을 보이며 무패로 질주하고 있는 리버풀을 따라잡는 것이 사실상 어렵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리그 무패 행진을 달리는 리버풀 역시 맨시티전은 절대 질 수 없는 경기입니다. 

현재 리버풀은 17승 3무로 2018-19시즌 리그에서 패배가 없는 유일한 팀입니다. 

팀내에는 그 어느 때보다 우승에 대한 기대감이 흐르고 있지만, 상위권 싸움이 아직 끝난 것이 아니기에 단 한 번의 패배로 역전의 빌미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경기는 리그 최강화력을 자랑하는 맨시티의 안방에서 열립니다.

만약 맨시티가 이긴다면 두 팀의 승점 차는 4점으로 줄고, 2위 토트넘도 본격적인 우승 경쟁에 돌입하게 됩니다. 

리버풀은 단숨에 쫓기는 입장이 됩니다. 무패 기록이 깨지고 도망자의 입장이 된다면 이전같은 위용을 보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리버풀이 이긴다면 승점은 10점 차까지 벌어지게 되고, 리그 21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습다.

완전한 독주 체재를 갖추게 됩니다. 

그야말로, 양 팀 모두 절대 물러설 수 없는 경기라 너무 기대됩니다.



맨시티 리버풀 예상 라인업 

경기에 앞서 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양 팀의 예상 라인업을 발표했습니다.

맨시티 예상 선발
에데르손, 라포르테, 콤파니, 스톤스, 워커, 다비드 실바, 페르난지뉴, 베르나르두 실바, 사네, 아게로, 스털링

리버풀 예상 선발 
알리송, 로버트슨, 반다이크, 로브렌, 알렉산더-아놀드, 케이타, 헨더슨, 바이날둠, 마네, 피르미누, 살라


2018-19 프리미어리그 팀 순위

현재까지 프리미어리그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 리그 3위 맨시티의 승점은 47점으로 1위 리버풀(54점)과의 승점차가 7점까지 벌어진 상태입니다.

리버풀이 승리할 경우 토트넘(48점)과는 9점, 맨시티와는 10점으로 승점차를 벌리며 독주체제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맨시티가 승리하면 리버풀과의 승점 차는 4점으로 줄어들게 되고 리그 2위에 오르게 됩니다.

맨시티가 승리하는 것이 토트넘에게도 더 유리합니다.

미리보는 프리미어리그 결승전(토트넘 미안..) 맨시티 vs 리버풀 경기 즐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