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카데미 시상식 중계 방송 채널 : TV조선 온에어

'오스카상'

미국 영화업자와 사회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가 수여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 아카데미 시상식이 한국시간 2월 10일에 열립니다.

올해는 기생충이 6개 부문 후보에 오르면서 어느때보다 국내영화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 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2020)

일시 : 2020.02.10 (월) 오전 10시 (한국시간)

장소 : LA 돌비극장

중계 방송 : TV조선

진행 : 이동진, 안현모

2020 아카데미 시상식은 TV조선 온에어(On Air)에서 생중계됩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기생충은 감독상, 각본상, 편집상, 미술상, 국제영화상 등 한국영화 최초로 아카데미상 6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올라 수상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국시간 10일 오전 9시 50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의 돌비 극장(Dolby Theatre)에서 열리는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내 생중계는 TV조선 온에어(On Air)에서 실시간 방송됩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방송 진행은 방송인 안현모와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담당합니다.

기생충은 지난 1일 미국 LA와 뉴욕에서 진행된 제72회 미국작가조합상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했고, 2일 런던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2020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도 외국어영화상 및 각본상을 받으며 2관왕에 올랐습니다.

특히 미국작가조합상 시상식은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으로 불리고 있어 기생충의 아카데미 시상식수상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과연 기생충이 한국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