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루과이 축구 평가전 중계

10월 12일 금요일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한국 vs 우루과이 A매치 축구 평가전 경기가 열립니다.

일시 : 10월 12일 금요일 8시
장소 : 서울월드컵 경기장
경기 :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경기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은 마포구 성산동에 있는 축구 전용 경기장으로 2002 FIFA 한일월드컵에서 온 국민의 뜨거운 함성이 울려 퍼졌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 10월 2연전 중 우루과이전은 서울월드컵경기장, 파나마전은 천안종합운동장에서 각각 열립니다.

우루과이는 FIFA랭킹 5위에 올라있는 강팀입니다.

한국은 55위에 올라 있습니다.

피파 랭킹이 경기 결과를 결정하지는 않지만 우루과이가 한국보다 강한 팀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는 것은 사실입니다.

한국과의 전전도 무시무시합니다.

한국은 1무 6패로 우루과이에 심각한 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팀으로서는 대 우루과이전 1승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그러면 한국 우루과이 중계를 알려드릴 차례입니다.

한국 우루과이 중계 정보

한국 우루과이 축구 평가전은 MBC 에서 실시간 중계합니다.

인터넷은 MBC 온에어에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습니다.

MBC 온에어 한국 vs 우루과이 중계

모바일로는 MBC 온에어를 바로 시청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9월 코스타리카와 칠레전을 네이버스포츠와 다음스포츠에서 실시간 방송했던 만큼 이번 10월 2연전도 시청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그냥 포털 메인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었죠!)

그리고 여기서 URL이나 사이트 이름을 직접 밝힐 수는 없지만 인터넷 스포츠 생중계 사이트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합니다.

오스카 타바레스 감독이 지휘하는 우루과이 대표팀이 10일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 도착했습니다. 

한국과의 평가전을 앞둔 우루과이 대표팀에는 에딘손 카바니(파리 생제르맹),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탕쿠르(유벤투스), 루카스 토레이라(아스널) 등 월드클래스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루이스 수아레스(FC바르셀로나) 선수가 불참한 것인데요. 

수아레스 선수는 셋째 아이 출산으로 명단에서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비록 수아레스가 빠졌다곤 하나 에딘손 카바니, 디에고 고딘 등 주요 선수들이 버티고 있는 우루과이는 여전히 막강한 팀입니다.

특히 수비수 디에고 고딘은 2018 발롱도르 후보 30인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뛰어난 선수입니다.

그리고 에딘손 카바니 선수는 수아레스와 함께 우루과이 대표팀의 공격을 책임지는 선수입니다.

지난 2018 러시아월드컵 16강전에서 우루과이는 포르투갈에 2-1 로 승리한 바 있는데요.

이때 두 골을 몰아넣으면 우루과이를 승리로 이끈 선수가 바로 바로 에딘손 카바니입니다.

카바니 선수는 포루투갈전 활약으로 "어느 위치 어느 상황에서도 골을 만들어내는 선수"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우루과이에 맞서는 한국대표팀도 경기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기에 앞서 주장 손흥민 선수는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서 좋은 분위기를 얻은 만큼 이 분위기가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 책임감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새로운 선수들도 태극마크에 대한 자부심을 더 생각해야 한다."며 강한 팀을 상대하면서 열심히 하는 모습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포부를 전했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이번 2연전에 대해 "단점을 수정하고 보완하면서 좋은 팀을 만들어 가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특히 우루과이에 대해서는 "우루과이는 물론 강한 팀이지만 경기에서는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경기의 목표는 우리의 스타일을 추구하면서 우리의 색깔을 확실하게 하고 우리가 원하는 팀을 만들어가는 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시안게임과 9월 2연전을 통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는 한국팀이 강팀 우루과이를 만나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벤투 감독과 한국축구대표팀 선수들 모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야말로 우루과이 한번 이겨보자구요!

1무 6패 전적 너무하자나요.

이번 우루과이전 1승 격하게 응원합니다!